레시피

상세뷰

콩비린내 걱정없는 여름별미 [두부콩국수] 핸디쿡 | 2016.07.04 | 신고 추천수 19 조회수 15,035
콩비린내 걱정없는 여름별미 [두부콩국수]
분류
콩국수
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보
재료
소면 150g, 얼음 1컵, 소금 약간
장보기 담기
소스재료
* 두부콩국물 재료 : 두부(생식용) 1.5모, 우유 1.5컵, 두유 1/4컵, 볶은 땅콩 2큰술, 통깨 2큰술, 검은깨 2큰술, 소금 약간* 고명(옵션) 재료 : 오이 1/3개, 방울토마토 1개, 검은깨 약간
만드는법

소면 150g, 얼음 1컵, 소금 약간

* 두부콩국물 재료 : 두부(생식용) 1.5모, 우유 1.5컵, 두유 1/4컵, 볶은 땅콩 2큰술, 통깨 2큰술, 검은깨 2큰술, 소금 약간
* 고명(옵션) 재료 : 오이 1/3개, 방울토마토 1개, 검은깨 약간

- 오이는 어슷하게 편 썬 뒤 가늘게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2등분하여 준비한다.

- 믹서에 두부를 큼직하게 잘라 넣고 우유, 두유, 볶은 땅콩, 검은깨, 통깨,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 두부콩국물을 준비한다.
tip. 생식용 두부가 아닌 일반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사용하세요.
tip. 우유 소화력이 낮은 분들은 우유대신 두유만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tip. 국물을 미리 만들어 냉장보관해두면 얼음 없이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 깊은 냄비에 물을 넉넉히 끓여 소금을 약간 넣고 소면을 펼쳐 넣은 뒤 3~4분간 삶는다. 삶아진 국수는 체에 밭친 뒤 찬물에 여러 번 헹구고 물기를 뺀다.
tip. 소면을 삶을 때 찬물을 두세번 넣어주면 물이 끓어 넘치지 않고 면이 더욱 쫄깃해져요.

- 그릇에 면을 담고 두부콩국물을 부어준 뒤 얼음을 넣고 오이, 방울토마토, 검은깨를 고명으로 올린 후 소금을 곁들여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1인분에 소금 1/3~1/2작은술 정도를 가감하여 간하세요.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시원한 별미 두부콩국수입니다. ^^

여름이 시작되면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수를 많이 먹지만
직접 갈은 콩의 비릿한 맛 때문에 먹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고소함을 두부와 우유, 두유로 대체하니
콩비린내없이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시작하는 더위에 입맛이 똑 떨어진 날
고소하고 시원한 별미 두부콩국수를 준비해 보세요.

닫기